회사소개

주식회사 YM SC는 2000년 자동차 부품 전문 상사로 창업하여, 일본, 중국 등 자동차부품 신규 거래선 개발을 통해 2001년 무역의 날 오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2002년 천만불 수출의 탑, 2003년 이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습니다.

일본 현지 기술 영업 조직을 구축하여 중국산 대비 경쟁력을 상실하고 있던 AL-WHEEL 일반품의 매출을 확대하였으며, 일본 제품만이 판매되던 고부가 가치의 AL-WHEEL 고급품 시장에 일본 최대의 판매 상인 TOYOTA 계열의 WEDS, Bridgestone사 등을 통해 판매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조 또는 용접 방식의 중량 및 외관상 문제점이 있었으나 용접주위가 없는 Seamless 공법을 최초로 개발하여 저비용, 고강도, 경량화된 제품을 세계 최대의 보수용 시장인 일본에 공급함으로써 국산 제품의 안정적 입지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아울러, 일본 현지에 조립공장을 설립해 수요가의 납기 및 공정상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오랜 동 분야의 경험을 축적하여 온 자동차부품 품목 전문가 및 일본 지역 전문가로 인력이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 현지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는 등 고품질과 복잡한 유통구조로 인하여 수출이 어려운 일본 시장을 주력으로 일본과의 무역역조가 큰 자동차부품 분야에서 국내 최대의 전문상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수입 및 국내 자동차 용품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차세대 친환경 냉매가스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YM LEMY를 설립하였습니다. YM LEMY는 국내 특허 8건, ASHRAE R-No. 5건 확보 등 그 기술력을 검증 받아 왔으며, YM LEMY에서 개발하고 YM SC에서 판매하고 있는 R-12 대체냉매는 일본 자동차용 A/S마켓에서 단 한 건의 클레임도 없이 전체시장의 60%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등 이미 선진국 시장에서도 검증을 받고 있고, YM LEMY에서 추가 개발한 친환경 제품들을 일본 외에도 동남아, 중동 및 남미 시장으로의 진출을 시작하여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일본 VT그룹과 합작으로 설립한 YM TRUST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반 중고차 판매 회사로 한국산 좌핸들 중고차를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YMSC 개요

설립일
2000.01.20
취급품목
자동차, 자동차부품, 설비 및 용품
자본금
63억원 (2018년, YM 통합)
매출액
1,500억원 (2018년, YM 통합)
종업원
200명(2018년, YM 통합)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77, 7층
TEL
+82-2-3474-2711
FAX
+82-2-588-4553